티끌이나마 도움이 되는 블로그

레인지 후드 및 빌트인기기 전문 업체 하츠

주식,경제이야기
728x90
반응형

레인지 후드 및 빌트인기기 전문 업체 하츠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인지후드 및 빌트인주방기구 전문 업체 하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츠라는 회사의 이름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지금 당장 주방에 가서 후드를 확인해보면 하츠를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현재까지 레인지후드 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이 1위이기 때문에 하츠의 레인지후드를 사용하는 가구가 많기 때문이겠죠.

 

 

 

회사개요

하츠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와 같은 주방의 가전과 환기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는 환기용 제품 제품기업으로 1988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2003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32월부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공인한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운영하며 다양한 환기용 제품 개발 및 품질개선에 주력하였으며

 

각종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도 겸비하고 있음을 입증하였습니다.

 

 

 

레인지후드 시장의 압도적 1

레인지후드 시장규모는 20141,119억원규모에서 20191,408억으로 시장이 소폭 확대되었으며

 

점진적으로 시장이 확대되어 2023년에는 2,159억원의 규모가 될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레인지후드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기업으로는 하츠를 포함하여 SK매직, 엔텍, 은하 등이 있었으나

 

엔텍은 작년 경영난으로 파산하였고 SK매직은 레인지 후드 외 인덕션, 전자레인지, 정수기, 비데 등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으나 레인지후드만 비교하여 봤을 때 2020년 기준으로 57%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레인지후드 46.8%, 빌트인기기 26.2%, 세대환기시스템

 

16.3%, 기타(청공조기, 환기정정기)10.7%를 차지하였습니다.

 

 

 

제품군확대와 유통채널확대를 통한 매출증대 기대

하츠는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외에도 청공조기, 환기청정기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및 환기시스템이 더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청공조기, 환기청정기 등의 공기질 관리 솔루션 개발사업의

 

신규사업을 통해 다양한 모멘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학교를 대상으로 환기청정기 공급을 시작하는 등 판매처를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의 B2B유통망 뿐 아니라 B2C, B2G로 판매 경로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2017년 자체 쇼핑몰 하츠몰을 개설하고 레인지후드 필터관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츠앱을 런칭하면서 판매부터 제품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며 안정적으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B2B(business-to-business) 또는 기업 대 기업은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의미한다. B2B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하나의 기업이 다수의 개인을 상대하는 B2C(business-to-customer)가 있다.

B2G : Business to Government (기업이 정부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

 

 

주택공급확대 기대감에 따른 수주 증가 기대

정부의 주택공급물량 확대 정책이 기대감에는 못 미쳤지만 2021년도에 지속적은 공급확대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건설사위주의 공급 물량은 필연적이며

 

그로 인해 빌트인 기기 시장의 강자인 하츠도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최근 크게 상승이 있었습니다.

 

또한 환경을 중요시하는 지금의 추세에 따라 세대 내 환기시스템 제품 간 결합을 통한 실내공기질 종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츠의 재무

 

 

 

하츠는 지난 15년간 평균 영업이익률이 4.4%에 불과했지만 지난해부터 7.4%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과 8%의 영업이익률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1472, 영억이익은 117억으로 전년대비 16.2%, 26.1%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대비 높은 PER PBR

 

 

현재 동일업종의 PER 15배보다 높은 수준인 22배 수준으로 나오지만 2021년에 시장점유율확대 및 영업이익 확대기대감이 비해 다소 고평가라고 평가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낮은 가격이라고도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PBR밴드를 보아도 1.1배 수준을 훌쭉 넘어섰습니다.

 

 

경쟁사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점유율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경쟁사들의 지속적인 제품 출시로 인하여 업계 내 단가 경쟁이 우려됩니다.

 

레인지후드 와 주방기기에서 대체 불가능한 압도적인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점,

 

대체 가능한 많은 제품들이 나오기 쉬운 업종이라는 점이 경계해야할 부분입니다.

 

또한 B2C사업을 확장하는 초기단계에서 판관비부담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영업이익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하츠의 일차트입니다.

 

시가총액이 1400억 수준이며 대주주는 모회사인 벽산, 자사주를 합치면 50%가 넘는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차트는 거래량이 꾸준히 들어오면서 20일선 지지를 안정적으로 해주면서 우상향해주는 모습니다.

 

최근에 정부의 주택공급확대 이슈가 가장 크게 반응하면서 20%넘는 상승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기간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으로 10,000원 부근의 지지를 받고 재반등하는지 확인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반응형